본문 바로가기

뉴스

결혼정보회사 ‘바로연’ 고객서비스 대상 수상

결혼정보회사 ‘바로연’ 고객서비스 대상 수상
한국고객센터서비스학회, 감성매칭시스템 높이 평가  

 

 

사진설명=지난 25-26일 이틀간 충북대에서 열린 한국고객센터서비스학회에서 고객서비스 기업 대상을 수상한 ‘바로연 결혼정보’ 대표와 학회 관계자들. 왼쪽부터 고준 학회장, 이병현 대표, 전지연 대표, 박진영 선정위원장/ 한국고객센터서비스학회 제공


국내 대표적인 결혼정보회사인 ‘바로연 결혼정보’(대표 전지연·이병현)가 한국고객센터서비스학회(학회장 고 준)로부터 고객서비스 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25-26일 양일간 충북대에서 ‘디지털 혁신과 초연결 사회‘라는 주제로 열린 2018 경영정보 관련 8개 학회 춘계통합학회에서 거행되었다.
이 학회 수상기업 선정위원회(위원장 박진영)는 바로연 결혼정보는 유무선 매체를 통하여 대 고객서비스를 선진화하여 고객감동을 이끌어 온 점이 높이 평가돼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2007년에 광주·호남을 거점으로 창업한 바로연 결혼정보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감성매칭시스템을 통한 과학적 접근과 매니저들의 오랜 노하우를 접목해 매칭을 하기 때문에 성공률이 매우 높다. 또한 개인고객은 물론 공공기관·기업의 복지정책과 연계하여 이벤트 개최 등 유기적인 협력을 강조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으며 출산장려운동 등 사회적 공헌도에서도 인정을 받아 왔다. 이 회사는 이같은 신뢰를 바탕으로 최근 대전·충청 지역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전지연 대표는 “결혼정보 사업이 저출산 시대에 사회적 기여가 매우 높은 산업이라는 자긍심으로 일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고객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게 되어 이런 큰 상을 받게 된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대전·충청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이병현 대표는 “최근 대전·충청권에 세종시 등 우수한 인재들의 유입이 두드러져서 좋은 배우자들의 후보군을 확보하게 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광주·호남권 고객들에게도 좀 더 질 높은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