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사다시읽기

김기선 GIST 총장 광주지역 기업인과 간담회 개최

김기선 GIST 총장 광주지역 기업인과 간담회 개최

- GIST 지역 기업과의 소통 활성화 및 상호 발전방안 논의
- 기술교류 및 연구개발을 위한 산업생태계 구축에 적극 협력키로

 

 

(왼쪽부터) 박성규 GIST 대외협력처장, 황민선 수영ING 대표, 임영우 애니셀 대표이사, 박정순 동양금속 대표이사, 김기선 GIST 총장, 송종인 GIST 부총장, 이여숙 함평상회 대표, 최봉규 천일 대표이사, 박현주 거성종합건설() 대표이사, 최철웅 하나금융투자 이사, 김호림 ()꿈과도전 이사장

 

 

김기선 GIST총장은 지난 2일 송종인 부총장과 박성규 대외협력처장 등 보직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GIST 기술경영아카데미(GTMBA) 제9기 수강생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동양금속 박정순 대표이사를 비롯해 제9기 수강생 지역기업인 10여명이 참석해 지역사회와 GIST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방법과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김기선 총장은 이 자리에서 GIST의 교원과 학생, GTMBA 원우기업 간의 긴밀한 연계를 통한 ‘GTMBA 동문기업 방문 프로그램’과 같은 산학협력 프로그램 개설을 제안했다. 김 총장은 “지역의 기업 대표들이 교원들과는 기술교류를 통한 긴밀한 산학협력관계를 이루고, 학생들에게는 인생 멘토 역할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순 GTMBA 9기 회장((주)동양금속 대표이사)은 “GIST의 우수한 학생들이 졸업 후 광주·전남지역에 정착해 본인의 연구분야를 더욱 개발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한 산업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GTMBA는 체계적인 CEO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비즈니스의 허브 역할을 위하여 최고기술경영자과정을 2011년부터 개설 및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제9기 교육과정은 지난 3월 개강하여 오는 11월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 GIST 오룡관에서 개최되고 있다.